최근 뷰티 업계에서 마케팅을 위해 많은 공을 들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제품 영상’을 활용한 숏폼 커머스예
2025. 3. 14.
카테노이드 24년 10월 뉴스레터
최근 뷰티 업계에서 마케팅을 위해 많은 공을 들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제품 영상’을 활용한 숏폼 커머스예
쇼핑몰 디자인 스킨에 찰나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최근 카페24 디자인센터에서는 쇼핑몰 디자인 스킨의 iframe 사용에 관한 안내 사항을 새롭게 공지했습니다. 바뀐 iframe 사용 방침에 따라 대량의 트래픽 감당이 검증된 솔루션만이 iframe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찰나’는 자체 인프라 구축한 검증된 플랫폼이기에 카페24 디자인센터의 쇼핑몰 디자인 스킨 제작에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디자인 스킨에 왜 ‘찰나’를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세요!
노랑풍선은 자사 쇼핑 라이브 방송인 ‘옐로LIVE’의 시범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자체적인 라이브 쇼핑 방송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는데요. ‘옐로LIVE’는 카테노이드의 라이브 방송 플랫폼인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와 함께 진행하며 판매 채널과 경쟁력을 높이는 게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기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숏핑(Short-pping)은 숏폼 영상에 커머스 기능을 결합한 것으로, 뷰티, 패션, 건강기능식품 심지어 여행 상품까지 다양한 영역의 이커머스 업계에서 숏폼 영상을 활발히 활용하는 추세인데요. 이러한 숏폼 영상 기능을 도입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의 사례 중 하나인 바로스 러브바자는 숏폼 플랫폼 찰나를 활용하여 자사몰 웹 디자인을 한층 더 트렌디하고 생동감있게 업그레이드했어요. 바로스 러브바자의 사례에 대해 자세히 만나보아요!
온라인 교육을 뜻하는 이러닝(E-Learning)을 넘어 이제는 기술과 교육의 만남인 ‘에듀테크’의 시대가 도래했어요. ‘에듀테크’란 AI, 빅데이터, VR 등 각종 ICT 기술이 접목되어 학습자에게 개인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교육 방식입니다. 이러한 에듀테크 후방 산업에 빠질 수 없는 기술은 ‘비디오 기술’인데요. 이를 이끄는 핵심적인 비디오 기술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아요.
최근 뷰티 업계에서 마케팅을 위해 많은 공을 들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제품 영상’을 활용한 숏폼 커머스예요. 눈앞에서 직접 보는 듯한 생생한 느낌을 전달해 주기 때문에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뷰티 브랜드 화미사는 숏폼 비디오 플랫폼인 찰나를 도입함으로써 다양한 쇼핑몰 영상을 활용해 화미사만의 깨끗하고 환경친화적인 브랜드 분위기를 전달할 수 있어서 만족했다고 합니다. 자사몰 영상을 활용한 뷰티 마케팅의 트렌드와 해당 사례를 자세히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