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밤 구글 애널리틱스를 들여다보며 한숨을 쉬고 계신가요?😮💨 분명히 고객은 유입되는데 평균 체류 시간은 고작 10초 남짓, 페이지뷰는 늘어나지만 전환율은 제자리걸음인 상황이 반복된다면 분명 새로운 전략이 필요한 타이밍입니다. 고객의 쇼핑 여정을 따라가면서, 각 단계 별로 이탈을 막고 전환을 높이는 현실적인 방법 4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복잡한 개발 지식이나 큰 예산 없이도,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팁들을 정리했습니다!
정적인 이미지로는 드라이기나 고데기 같은 헤어 스타일링 기기의 생동감을 전달하기 어려웠던 유닉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유닉스가 고민한 핵심 포인트는 ① 제품의 움직임을 보여줄 것, ② 고해상도 영상을 활용할 것, ③ 페이지 로딩 속도를 해치지 않을 것이었습니다. 결국 유닉스는 자사몰 리뉴얼과 함께 ‘찰나’를 도입해 영상 중심의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제품의 움직임이 중요한 쇼핑몰이라면 주목해 볼만한 인터뷰입니다!
FTP 방식의 영상 업로드로 사이트 속도 저하와 트래픽 초과 문제를 겪던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공식몰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만큼 안정적인 재생 환경이 필요하여 찰나를 도입했습니다. 이후 상세 페이지, 배너, 썸네일까지 다양한 영역에 고화질 영상을 자유롭게 적용하며 더욱 쾌적하고 몰입감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영상 중심 쇼핑몰의 베스트 케이스로 손꼽힐만한 젝시믹스의 활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이러닝 플랫폼, 커머스 영상, 사내 교육, 디지털 브랜딩까지! 영상 기술이 필요한 모든 기업에게 ‘동영상 서비스의 모든 것’을 제공하는 카테노이드가 왜 꾸준히 영상 기술과 관련한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있을까요?🤔 저희가 꿈꾸는 영상 산업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지 더 쉽고 효율적인 영상 생태계를 위한 카테노이드의 가치와 목표를 지금 공유합니다!
지난 6월 10일, 찰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 브랜드 혁신 컨퍼런스>에서 이커머스에서의 숏폼 활용 방안을 주제로 연사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들이 숏폼 콘텐츠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를 중심으로, 이커머스 업계의 전략과 인사이트를 공유했는데요. 지금까지 숏폼을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중심으로만 운영해 온 기업이라면, 웹사이트와 자사몰까지 확장되고 있는 숏폼 마케팅의 최신 흐름에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